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 공자아카데미
  • 언론보도

언론보도

공자학원, ‘중국문화체험전’ 최우수상 신향희 씨
작성자 관리자 E-Mail
작성일 2018-09-21 조회수 1191
첨부파일 sa 공자의 날 단체.jpg(121KB)  

중국 전통문화 체험 및 시·서화·시낭송 등 문학작품 경연

 

공자아카데미(이정림 원장)920일 공자아카데미 다목적홀에서 공자학원 수강생, 호남대 재학생 및 일반인 150여명이 참석해 중국의 전통문화 체험 및 시·서화·시낭송 등 문학작품 경연을 겨루는 ‘2018 공자의 날 중국 언어문화체험전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중국전통문화 체험과 중국문화체험전 경진대회를 실시하였으며, 중국문화체험전 경연 대회에서 부산외국어대학교(공자학원 수강생) 신향희(휴학) 씨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수상에는 강채은(공자학원 수강생), 김영대(호남대 교수), 장려상에는 백용(공자학원 수강생), 김재임(광주시 문화관광해설사), 광덕고 중국어동아리(정준영, 김민재, 정헌영, 김창석, 김경환), 특별상에는 김재윤(공자학원 수강생), 정채민(공자학원 수강생), 이상훈(호남대 중국어학과)씨가 수상했다.

특히, 좌권문 중방원장은 공자아카데미를 활용한 효율적인 중국어 학습에 관한 특강을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중국어를 공부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공자아카데미 중국어 강좌를 활용한 중국어 학습을 안내하였고, 공자아카데미에서 시행하는 중국 교육부 국비장학생 유학에 관해서 자세히 설명하기도 하였다.

공자의 날은 전 세계 공자학원이 함께 실시하는 중국언어문화체험전으로 중국의 언어와 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중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이나 이미 중국통의 꿈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도전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매년 개최되는 중국 언어문화체험전이다.